지속가능한 미래교육 모두의 삶 위한 환경교육 등 논의
학생과 함께한 환경교육 포럼과 토크 콘서트 등 진행
28일 ‘2024년 하반기 충청권 교육감 정책협의회’가 청주 이안스퀘어와 충북교육청환경교육센터에서 열리고 있다./세종시교육청
[더팩트ㅣ세종=김형중 기자]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이 28일 청주 이안스퀘어와 충북교육청환경교육센터에서 대전‧충남‧충북 교육청과 ‘2024년 하반기 충청권 교육감 정책협의회’를 가졌다.
이날 정책협의회에서 충청권 교육감들은 충청권 교육청의 동반 성장을 위해 정책을 교류하고 공동 사업을 협의하는 등 미래교육에 혁신의 바람을 불어넣었다.
이번 협의회의 주제는 ‘지속가능한 미래교육, 모두의 삶을 위한 환경’이며 교육감들은 오전에 2024년 공동사업의 운영 결과를 공유하고, 2025년 정책협의회의 운영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충청권 교육감들은 2025년 정책협의회의 운영 방향을 실천 중심의 공동 추진 사업과 교류 사업 활성화로 설정하고 이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면서 협력에 뜻을 모았다.
이날 오후 1시부터는 올해 공동사업의 하나로 충청권 청소년 환경교육 토론회(포럼)가 진행됐다.
환경 활동에 경험이 있는 지도 교사와 청소년 80명 총 8개 팀(교육청별 2개 팀 참가)이 충청권 청소년 환경교육 토론회(포럼)에 참가했으며, 참가 학생들은 다양한 환경교육 정책을 충청권 교육감들에게 제안했다.
이후 충청권 교육감과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도 이어져, 충청권 교육감과 학생들은 자유롭게 의견을 나눴다.
지난 2015년에 출범한 충청권(세종‧대전‧충남‧충북) 교육감 정책협의회는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진행되고 있다.
tfcc2024@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