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이어 2회 선정, 대표 웰니스 도시 입지 굳혀
[더팩트 | 순창=최영 기자] 전북 순창군이 전국의 웰니스 산업을 선도하는 우수 지자체에게 주어지는 'K-웰니스 도시' 선정에서 전북도 내 14개 시군 중 유일하게 인증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
28일 순창군에 따르면 'K-웰니스 도시' 선정은 몸, 마음, 정신이 균형을 이뤄 삶의 질 향상에 적합한 우리나라 대표 도시임을 ㈔한국웰니스산업협회가 인증하는 사업으로, 순창군은 2021년 전북 최초로 선정된 데 이어 이번에 다시 한번 영예를 안게됐다.
현대 사회에서 웰니스는 단순한 신체 건강을 넘어서 정신적 안정, 지속 가능한 환경, 건강한 생활 습관 등 다양한 요소를 아우르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로 주목받고 있다.
군은 이번 평가에서 웰니스 산업 발전을 위한 확고한 의지와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그리고 특색 있는 프로그램 운영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순창군의 대표 웰니스 시설인 쉴랜드는 청정한 자연환경을 바탕으로 다채로운 교육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매년 방문객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인증으로 군은 향후 3년 동안 전북도의 대표 웰니스 도시로서의 입지를 더욱 굳히게 됐으며 'K-웰니스 푸드 & 투어리즘 페어', 'K-웰니스 데이' 등 국내외 주요 행사에서 순창군이 우선적으로 소개되는 혜택을 받게 된다.
최영일 순창군수는 "순창군을 전북 대표 웰니스 도시로 재선정해 준 한국웰니스산업협회에 감사하다"면서 "앞으로도 쉴랜드를 중심으로 한 순창만의 특색 있는 웰니스 프로그램을 더욱 발전시켜 대한민국 대표 치유도시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