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수성구, 한일 주민자치위원회 교류로 우수 지역 민간협력 강화
일본 이즈미사노시 마을회 연합회, 24일 수성구청 방문

대구 수성구청에 24일 일본 이즈미사노시 마을회 연합회가 지역 민간협력 강화하기 위해 방문했다./대구 수성구청
대구 수성구청에 24일 일본 이즈미사노시 마을회 연합회가 지역 민간협력 강화하기 위해 방문했다./대구 수성구청

[더팩트ㅣ대구=김민규 기자] 대구 수성구청이 주민자치 우수사례 벤치마킹과 민간교류 활성화의 일환 중 하나로 일본 이즈미사노시 마을회 연합회가 수성구를 방문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주민자치 우수사례 벤치마킹과 민간교류 활성화 차원에서 마련된 행사로 마세 미치히로 이즈미사노시 부시장과 마츠나미 마사히코 마을회 연합회장 등 18명의 대표단이 24일부터 25일까지 수성구를 찾았다.

이번 방문은 한일 주민자치위원회 간 만남의 국제적 교류 협력 물꼬를 트기 위한 첫 단계로 이즈미사노시 마을회 연합회가 수성구청과 황금2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을 참관하고 두 도시의 주민자치 활동사항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수성못 그림책도서관을 시작으로 한국전통문화체험관 등을 둘러보는 등 수성구만의 우수한 정책사례 등도 체험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한일 간의 교류 행사를 통해 우수한 지역 정책을 교류하고 문화적 교류를 통해 주민주도형 우호 교류 프로그램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수성구와 일본 이즈미사노시는 지난해 7월 우호협정을 체결했다. 이후 경제 대표단 방문을 시작으로 청소년 글로벌 문화 탐방, 학생 스포츠 교류 협력 등 활발한 교류에 이어 지역문화 자치단의 활동까지 이어가고 있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