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 참가 YBLF(영비즈니스리더포럼) 회원들 하림 푸드로드 견학
[더팩트 | 익산=홍문수 기자] 하림그룹은 23일 제 22차 세계한인비즈대회에 참가하고 있는 차세대 한상 리더들인 YBLF(영비즈니스리더포럼) 회원 36명을 초청해 하림 퍼스트키친 등 종합식품 생산현장을 직접 둘러보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YBLF 회원들은 이날 전북 익산시 함열읍에 위치한 하림 퍼스트키친을 방문해 더미식 라면, 즉석밥, 가정간편식 등 다양한 식품들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직접 보고 맛보는 '키친로드' 견학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들은 또 닭고기 전문기업 ㈜하림을 방문해 신선한 닭고기가 어떤 과정을 거쳐 식탁에 오르고, 닭고기 가공식품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등을 직접 보고 체험했다.
하림은 식품산업 현장을 일반 고객들이 직접 방문해 식품이 생산되는 과정을 보고, 맛보고, 즐길 수 있는 푸드로드 투어를 운영하고 있다.
YBLF 회원들은 이날 하림그룹의 확고한 식품철학과 최첨단 가공플랜트, 식품 R&D 역량, 식품물류 혁신 등에 주목했다.
YBLF 회원인 이성학(미국 애틀랜타·벤처투자사 대표) 씨는 "하림의 종합식품 생산현장에서 한국의 식품산업과 K-푸드의 저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신선함과 최고의 맛으로 무장한 하림의 식품들이 전 세계인의 식탁에 오를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하림그룹 관계자는 "최고의 맛은 신선함에서 나온다는 철학으로 식품의 품질을 높이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해 왔다"면서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경쟁력 있는 식품으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22차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는 재외동포청과 재외동포경제단체 주최로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사흘간 전북대학교 일원에서 열리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는 재외동포 경제인과 국내 기업인 간의 비즈니스 활성화와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다양한 행사가 펼쳐지고 있다.
scoop@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