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부여군, 경기 광주시와 자매도시 협약 체결

  • 전국 | 2024-10-23 15:07

행정·경제·문화·교육 등 교류 협력 체계 구축 및 상호발전 도모

충남 부여군(군수 박정현)과 경기 광주시(시장 방세환)가 22일 광주시청에서 상호발전을 위한 자매도시 협약을 체결했다. /부여군
충남 부여군(군수 박정현)과 경기 광주시(시장 방세환)가 22일 광주시청에서 상호발전을 위한 자매도시 협약을 체결했다. /부여군

[더팩트ㅣ세종=김형중 기자] 충남 부여군(군수 박정현)기 경기 광주시(시장 방세환)와 22일 광주시청에서 상호발전을 위한 자매도시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박정현 부여군수와 방세환 광주시장을 비롯해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협약식에는 김영춘 부여군의회의장, 허경행 광주시의회의장도 함께하여 두 도시의 발전을 위해 의회에서도 적극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양 도시는 행정·경제·문화·교육 등 다방면에 걸친 공동 관심 사항에 대해 교류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상호발전을 도모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 특수성을 살린 다양한 교류와 협력으로 주민 간 이해와 화합 및 복지증진을 위해 적극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이번 자매도시 협약으로 두 도시가 상호협력을 통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기틀을 다지게 됐다"며, "도농 간 활발한 교류를 통해 인구감소와 지방소멸 문제를 해결할 단초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방세환 광주시장은 "광주 방문을 환영하며, 양 도시가 백제역사권이라는 공통점으로 상생·발전할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하겠다"며 "오늘의 교류를 시작으로 공동의 이익발전을 위해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광주시는 백제 온조왕 시대의 도읍지였으며 부여군과 마찬가지로 백제 고도로서의 전통성을 지니고 있다. 또한 친환경 농업 생산의 중심지로서 도농복합도시라는 이점을 활용해 농산물 직거래장터 등이 활성화 되어 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