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구례군, 간부 공무원 대상 4대 폭력 예방 교육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으로 건강한 직장 문화 조성

구례군은 지난 21일 김순호 군수를 포함한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33명을 대상으로 4대 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구례군
구례군은 지난 21일 김순호 군수를 포함한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33명을 대상으로 4대 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구례군

[더팩트 l 구례=오중일 기자] 전남 구례군은 21일 김순호 군수를 포함한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33명을 대상으로 4대 폭력(성폭력·성희롱·성매매·가정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양성평등기본법에 따라 공공기관 내 4대 폭력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건강한 직장 문화 조성을 위해 간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대면 교육으로 진행됐다.

구례군은 전문 강사를 초빙해 ‘세상과 소통하는 품격 있는 나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관리자에 대한 성 인지 감수성의 필요성과 성적으로 평등한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한 실천 방안 등을 사례 중심으로 교육했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세대 간 성 인지 감수성 차이를 줄여 건전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성평등 사회를 만들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