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익 시장 "과학고 설립 통해 더 다양한 교육 기회 제공할 것"
지난 10일 부천 과학고 설립 오정구 시민설명회에 참석한 시민들이 과학고 유치를 기원하고 있다./부천시
[더팩트|부천=김동선 기자] 경기 부천시는 부천 과학고 설립에 대한 설문조사에서 전체 응답자의 95.3%가 과학고 설립에 대해 긍정적인 인식을 가진 것으로 나타났다고 22일 밝혔다.
특히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 응답자 93명 중 92명(98.9%)이 과학고 설립 필요성에 공감했다.
과학고 설립 필요성에 관한 질문에는 "이공계 과학 인재 양성"(30.2%)이 가장 많았으며, '학생 맞춤 다양한 교육 기회 제공'(29.4%), '부천시 학령인구 유출 방지'(21.7%) 등의 순이었다.
이번 조사는 경기도교육청의 ‘경기형 과학고 공모’에 대비해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지난 7~15일 부천시민 683명을 대상으로 유니온리서치를 통해 진행됐으며, 95% 신뢰수준에서 표본오차는 ±3.75%p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시민들이 과학 인재 양성과 학생 맞춤형 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깊이 공감하고 있다는 점을 확인했다"며 "부천 학생들에게 더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과학고 설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교육지원청이 지난 9월 25~30일 실시한 설문조사에서는 부천시 학부모 1559명 중 90.5%가 과학고 설립에 대해 긍정적 의견을 보인 바 있다.
vv8300@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