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복기왕 의원, 제2중앙경찰학교 설립 추진 토론회 개최

  • 전국 | 2024-10-22 09:30

25일 오후 2시 의원회관 대회의실서 토론회 개최
복기왕 "제2중앙경찰학교 아산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발로 뛸 것"


‘제2중앙경찰학교 설립 추진 국회정책토론회’ 포스터. /복기왕 의원실
‘제2중앙경찰학교 설립 추진 국회정책토론회’ 포스터. /복기왕 의원실

[더팩트ㅣ아산=박월복 기자] 복기왕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국토교통위원회, 충남 아산시갑)은 오는 25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제2중앙경찰학교’의 아산 유치를 위한 ‘제2중앙경찰학교 설립 추진 국회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정책토론회는 복기왕, 강훈식 의원이 공동 주최하며 제2중앙경찰학교 설립 대응 방안과 아산 유치 필요성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토론회에는 관련 전문가와 아산시민 등 약 500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정책토론회에서 노성훈 경찰대학 행정학과 교수가 ‘제2중앙경찰학교 설립 당위’을 김재광 한국공법학회장이 ‘제2중앙경찰학교 운영 방향’을 주제로 발제한다.

김재광 교수는 "인접한 경찰대학, 경찰인재개발원, 경찰수사연수원, 아산시에 소재하고 있는 대학들이 갖추고 있는 최첨단 시설들을 이용할 수 있다"며 제2중앙경찰학교를 아산 유치를 강조할 계획이다. 이어 윤동규 선문대 경찰학과 학생 대표가 ‘예비 경찰이 원하는 교육시설 청사진’이라는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좌장은 김재광 한국공법학회장이 맡는다. 토론자로는 이철구 전 경찰대학장, 임준홍 충남연구원 선임연구위원, 홍성효 공주대 경제통상학부 교수, 조현빈 순천향대 경찰행정학과 교수가 참석한다.

한편 제2중앙경찰학교 유치는 전국 47개 지자체가 응모했으며 현재 아산시를 포함해 예산과 남원 등 3개 지자체가 1차 후보지로 선정됐다. 3개 후보지는 오는 11월 현장평가를 받게 되며 12월 최종 선정지가 발표된다.

복기왕 의원은 "현재 경찰종합타운이 있는 아산에 2중앙경찰학교가 설립 추진되면 치안과 수사 등 경찰 인재 양성에 시너지가 날 것"이라며 "아산 시민과 함께 아산에 제2중앙경찰학교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더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