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남원시, 지리산 허브밸리 가을꽃 '활짝'

  • 전국 | 2024-10-19 09:00
남원시 지리산 허브밸리에 가을을 맞아 진입광장과 원형 광장 1.2ha 면적에 3색 국화 화단을 조성해 방문객들에게 화사한 경관을 뽐내고 있다. /남원시
남원시 지리산 허브밸리에 가을을 맞아 진입광장과 원형 광장 1.2ha 면적에 3색 국화 화단을 조성해 방문객들에게 화사한 경관을 뽐내고 있다. /남원시

[더팩트 | 남원=최영 기자] 전북 남원시 지리산 허브밸리가 가을빛으로 물들고 있다.

19일 남원시에 따르면 지리산 허브밸리는 가을을 맞아 진입 광장과 원형 광장 1.2ha 면적에 3색 국화 화단을 조성해 방문객들에게 화사한 경관을 뽐내고 포토존으로 가족, 연인과 함께 추억을 만들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4ha 규모의 경관 부지에는 황화 코스모스 단지를 조성해 방문객들에게 지리산의 경치와 함께 낭만적인 분위기를 선사한다.

허브밸리 내에는 열대식물원, 지리산 자생식물 압화관, 야생화 사진 전시관과 자작나무 숲 등이 조성돼 있으며, 스탬프투어, 식물정원 해설 투어(예약제)와 도자기 화분 꽃 심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어 아이들과 함께 가족 단위 나들이 장소로도 안성맞춤이다.

지난 8월 운영을 시작한 워케이션 시설은 복합토피아관에 위치해 허브밸리의 경관을 배경으로 업무와 휴식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공간으로 허브밸리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탁 트인 가을 경관을 느끼며 일할 기회를 제공한다.

남원시 관계자는 "선선한 날씨를 맞아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지리산 허브밸리에서 좋은 추억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며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경관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