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클러스터 큰 역할 기대"
신계용 과천시장(왼쪽 가운데)이 17일 광동제약을 방문해 최성원 회장(오른쪽 가운데)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과천시
[더팩트|과천=김동선 기자] 경기 과천시는 신계용 시장이 과천지식정보타운 신사옥으로 본사와 연구소를 이전한 광동제약을 17일 방문, 최성원 회장과 만나 협력과 상생발전에 대한 기대를 전했다고 18일 밝혔다.
지식정보타운에는 광동제약을 비롯해 JW중외제약, 휴온스, 경동제약, 안국약품 등 다수의 제약사가 입주해 제약‧바이오 클러스터(산업집적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과천시는 지식정보타운에 입주한 제약‧바이오 기업 등과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정기적으로 소통하며, 기업의 성공적인 사업 활동을 지원하고 협력해 나가고 있다.
신계용 과천시장이 연구원으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과천시
신계용 과천시장은 "제약‧바이오 클러스터로 자리매김해 나가고 있는 과천지식정보타운에 새롭게 둥지를 튼 광동제약의 성장과 발전을 응원한다"며 "광동제약이 과천시의 제약‧바이오 클러스터 조성에 큰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 시장은 이어 "앞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함께 협력하고, 발전을 위한 동반자적 관계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최성원 광동제약 대표는 "과천지식정보타운 신사옥 이전은 광동제약의 혁신과 지속성장을 상징하는 중요한 이정표"라며 "과천시와 함께 성장하고 발전해 나가는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광동제약은 서울 서초구에서 과천시로 사옥을 이전하면서 그간 분리 운영하던 본사와 연구소를 통합해 업무 효율성과 연구 역량 극대화를 추진하고 있다.
vv8300@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