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여수시, ‘대한민국 SNS 대상’ 9년 연속 수상…2관왕 달성

  • 전국 | 2024-10-17 16:25

관광 부문 첫 ‘대상’…‘힐링여수야’ 8개 채널 38만 8000명 구독, 섬박람회 등 주요 행사 홍보

여수시가 ‘2024 대한민국 SNS 대상’ 관광 부문에서 첫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여수시
여수시가 ‘2024 대한민국 SNS 대상’ 관광 부문에서 첫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여수시

[더팩트ㅣ여수=진규하 기자] 전남 여수시가 76개국이 참여한 전국 지자체 최초의 ‘여수 국제 웹페스트’ 흥행과 시기에 맞는 여행지 소개, 제철 음식을 활용한 콘텐츠로 시민·관광객과 꾸준히 소통한 결과 ‘2024 대한민국 SNS 대상 시상식’에서 관광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9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여수시는 또 ‘여수이야기’ 7개 채널을 운영해 14만 명의 구독자를 확보하는 등 , 양방향 소통을 높이 평가 받아 기초지자체 시(市)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면서 2관왕을 달성했다.

17일 여수시에 따르면 시는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SNS 매체를 활용해 시 공식 채널인 ‘여수이야기’와 관광 전문 채널인 ‘힐링여수야’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시민 참여형 ‘SNS 서포터즈’를 운영해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를 비롯한 주요 행사와 여수의 숨은 명소 등을 홍보하고 있으며, 영미권·중국·일본 등 해외 SNS 매체를 통해 관광·마이스(MICE) 산업을 소개하며 외국인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아울러 올해는 시민뿐만 아니라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60초로 즐기는 여수, 숏폼 공모전’을 개최해 차별화된 콘텐츠로 여수를 홍보하며 SNS 내용과 질, 스토리텔링, 활동성, 의사소통성 등 심사 항목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정기명 시장은 "SNS를 통한 정책홍보 노력의 결실로 2관왕을 차지하게 되어 기쁘다"며 "민선 8기 시정의 가장 중요한 근간이 소통과 화합인 만큼 SNS 채널을 더욱 활성화해 늘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시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SNS 대상’은 기업과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SNS 활용역량을 종합 평가해 매년 시상하고 있으며, 국내 SNS 분야에서는 권위 있는 상으로 손꼽히고 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