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경기도, 군포서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 개최

  • 전국 | 2024-10-17 15:46

정신건강증진사업 유공자 포상, 나태주 시인 회복 토크영상 상영, 음악제 등 진행

경기도는 17일 군포문화예술회관에서 ‘2024 정신건강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경기도
경기도는 17일 군포문화예술회관에서 ‘2024 정신건강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경기도

[더팩트ㅣ수원=진현권 기자] 경기도는 17일 군포문화예술회관에서 ‘2024 정신건강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10월 10일 세계 정신건강의 날을 맞아 정신질환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정신건강 회복을 위해 모든 이들이 함께 노력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김성중 경기도 행정1부지사와 하은호 군포시장, 이선구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 도내 지역사회 정신질환 당사자와 가족, 실무자 등 약 1100명이 참여해 정신건강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나누는 소통의 장이 됐다.

기념행사는 1,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 기념식에서는 정신건강증진사업 유공자 및 '지-마인드 정신건강 회복 시(詩) 공모전' 당선자 경기도지사 포상,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힘쓴 유공자에 대한 도의회 의장 표창 수여 시간을 갖고, 정신질환 편견 해소를 위한 나태주 시인의 회복 토크영상을 상영했다.

2부 음악제에서는 장민호 등 가수들을 초청해 도내 지역사회의 정신질환당사자, 가족, 실무자들이 함께 모여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2021년 보건복지부 정신건강실태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성인 4명 중 1명은 정신건강문제를 경험하지만 정신장애로 진단받은 사람 중 12.1%만이 전문가 도움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정신질환은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일이지만 정신질환에 대한 잘못된 인식과 편견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데 장애물로 작용하고 있다고 도는 설명했다.

김성중 도 행정1부지사는 "수요자 중심의 다양한 채널을 만들어 정신건강 서비스에 대한 접근을 용이하게 하고 지역사회 내 자연스러운 정신건강 상담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