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청양군, '2025 충남 방문의 해' 선포식서 '청양 매력' 알려

  • 전국 | 2024-10-17 15:49

서울 광화문 광장서 열린 선포식서 홍부 부스 운영

충남 청양군이 지난 15일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열린 ‘2025~2026 충남 방문의 해’ 선포식에 참가해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청양군
충남 청양군이 지난 15일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열린 ‘2025~2026 충남 방문의 해’ 선포식에 참가해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청양군

[더팩트ㅣ세종=김형중 기자] 충남 청양군(군수 김돈곤)은 지난 15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2025~2026 충남 방문의 해’ 선포식에 참가해 홍보 부스를 운영하며 풍부한 관광 자원을 알렸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선포식에는 김돈곤 청양군수를 비롯해 김태흠 충남도지사,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오세훈 서울시장, 충남도 15개 시군 단체장, 시민, 관광객 등이 참석했다. 행사는 지역 공연, 체험관 운영, 선포식, 성공 기원 한마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군은 홍보 부스에서 칠갑산, 천장호 출렁다리, 장곡사 등 주요 관광명소와 함께 청양 구기자와 맥문동 등 대표 농·특산품을 소개해 관광객의 큰 관심을 받았다. 특히 2025년 상반기 개관 예정인 칠갑호 관광지(칠갑타워, 스카이워크 등)를 중심으로 미래 청양 관광의 비전을 제시했다.

이밖에 부스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홍보물과 기념품을 증정했으며, 식전 행사로 관광캐릭터 ‘청양이’의 공연이 펼쳐져 관광객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다.

청양군 관계자는 "이번 선포식을 통해 청양의 매력적인 관광자원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충남 방문의 해’ 성공을 위해 적극적으로 홍보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