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고흥군, 가업 승계 청년 지원…최대 2000만 원

  • 전국 | 2024-10-16 14:20

사업장 환경 개선·보수비로 2명 추가 선발

고흥군청 전경./고흥군
고흥군청 전경./고흥군

[더팩트 l 고흥=오중일 기자] 전남 고흥군은 지난 15일 고흥군에 거주하면서 부모의 일터에서 대를 이어가고 있는 청년을 위한 ‘2024년 가업 승계 청년 지원사업’ 추가 심의회를 개최하고 2명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16일 밝혔다.

‘가업 승계 청년 지원사업’은 군비 지원사업으로 (조)부모의 안정된 기반을 바탕으로 농·수·축산업 또는 소상공업 분야에서 가업 승계에 필요한 현실적인 비용을 지원해 가업 승계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청년인구 유입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지난 5월에는 3명을 선발해 지원했다.

이번 추가 선정은 8월에 공개 모집된 대상자 중 1차 서류심사, 2차 사업장 현장실사, 3차 심의회를 통해 수산업과 소상공업 분야에서 각 1명씩 청년이 선정됐으며 이들은 선박 엔진 교체와 점포 환경 개선비로 각각 최대 2000만 원을 지원받게 된다.

이날 심의회에서는 지역에서 기반을 잡고자 노력하는 청년들이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와 발굴이 필요하다는 위원들의 의견이 있었다.

고흥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청년들을 위한 주거일자리·생활 안정 등 적극적이고 실질적인 지원과 정책 개발을 통해 재촌 청년의 유출을 막고 청년인구 유입에 발 빠르게 대응해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며 "가업 승계 청년 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들을 위해 10월 중에 추가 공개모집을 할 계획으로 많은 청년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하겠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