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자연특별시 무주군, '맨발 걷기 길' 조성 순조

  • 전국 | 2024-10-15 16:08

5억 원 투입…황토·마사토·몽돌자갈길 총 572m 조성

무주군 금강변 마실길 '맨발 걷기 길' 조성 조감도. /무주군
무주군 금강변 마실길 '맨발 걷기 길' 조성 조감도. /무주군

[더팩트 | 무주=이경선 기자] 전북 무주군이 무주읍 대차리 소이나루공원 일원 금강변 마실길에 ‘맨발 걷기 길’을 조성한다고 15일 밝혔다.

오는 11월 공사를 시작해 12월에 완공 예정인 ‘맨발 걷기 길(길이 572m, 폭 1.5~2m)’은 건강과 체험에 집중되고 있는 관광객들의 관심과 요구를 반영한 것으로 총사업비 5억 원(도·군비 각 50%)이 투입된다.

무주군에 따르면 아름다운 금강을 배경으로 황톳길(172m)과 마사토길(400m), 몽돌자갈지압길(40m)이 조성되며 발을 씻는 곳(1곳)과 신발 보관함, 안내판, 벤치 등이 설치될 예정이다.

오해동 무주군 관광진흥과장은 "맨발 걷기 길이 자연특별시 무주를 오롯이 느낄 수 있는 친환경 명소가 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지금도 주말이면 전국 각지에서 소이나루 공원을 찾는 분들이 많고 평소 산책을 즐기는 주민들도 많은데 맨발 걷기 길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또 산책 장소로서 지역의 매력을 한층 더 높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맨발 걷기 길’ 조성 사업은 올해 1월 실시설계 용역에 착수해 10월 말 완료 예정인데, 무주군은 4월(1차)과 10월(2차) 서면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열어 사업 추진 내용을 공유하고 의견을 들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