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장성군, 전남도와 ‘정책비전투어' 개최…장성 미래 비전 논의

  • 전국 | 2024-10-15 15:34

김한종 군수 "장성군이 대한민국 대표 국민쉼터 발전 자신"

장성군이 15일 군청 아카데미홀에서 전남도 함께 ‘장성군 정책비전투어’를 개최했다./장성=오중일 기자
장성군이 15일 군청 아카데미홀에서 전남도 함께 ‘장성군 정책비전투어’를 개최했다./장성=오중일 기자

[더팩트 l 장성=오중일 기자] 전남 장성군이 15일 전남도와 함께 ‘장성군 정책비전투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장성군 정책비전투어’는 장성의 미래 비전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로 기존 ‘도민과의 대화’를 새롭게 확대 개편한 행사다. 장성 열린 이번 투어에는 청년·농업인 등 다수의 장성군민과 김영록 전남도지사·김한종 장성군수·심민섭 장성군의회 의장·김영선 전남연구원장 등 80여 명이 참석해 심도 있게 의견을 나눴다.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이 자리에서 장성의 미래 발전을 위한 7개 비전을 제시하고 △심뇌혈관 특화 첨단의료 클러스터 조성 △첨단산업 혁신거점 구축 △대한민국 대표 국민쉼터 조성 △명품 문화‧관광도시 조성 △아열대농업 선도 혁신 플랫폼 △장성 복합 쇼핑·문화거점 구축 △초광역 교통 네트워크 단계적 확보에 대한 구체적인 전략을 발표했다.

이에 김한종 군수는 "축령산·장성호·황룡강 등 천혜의 자원을 보유한 장성군이 대한민국 대표 국민쉼터로 발전할 수 있다고 자신한다"고 말했다.

또한 49만 명 방문을 기록해 성공적으로 막을 내린 ‘장성 황룡강 가을꽃축제’를 언급하며 "장성호 역시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인의 쉼터로 성장할 수 있다"며 ‘장성 원더랜드(장성호 리뉴얼)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전남도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이어진 정책비전 토론에서 강대석 장성군 정책자문위원장은 "국립심뇌혈관연구소가 완공될 때까지 전남도의 행정·재정적 지원은 물론, 연구기관 및 기업 유치를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한종 장성군수가 15일 장성군청에서 열린 전남도 정책비전투어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장성=오중일 기자
김한종 장성군수가 15일 장성군청에서 열린 전남도 정책비전투어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장성=오중일 기자

오재욱 장성앤사과 대표는 기후 환경 변화 대응을 위한 원예작물 기상환경 대응 및 예방 종합관리 시설 지원을, 김건익 양봉협회장은 꿀벌 개체수 증가를 위한 밀원수 조림 지원을 각각 건의했다.

강대윤 장성군 이장협의회장은 "국도24호선 진원면~장성읍 구간 2차선 도로를 4차선으로 확장해 교통 체증을 해소하고 교통 안전을 확보해줄 것"을 요청했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오늘 지사님께서 마련하신 정책비전투어는 기존 도민과의 대화를 새롭게 확대 개편해 ‘함께 만드는 더 큰 전남’을 완성하는중요한 자리"라며 "전남도와 장성군이 함께 미래 청사진을 만들어 가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라면서, 함께해 주신 군민 여러분과 심민섭 장성군의회 의장님, 내외 귀빈 여러분께깊은 감사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장성군은 전남도와 함께 ‘정책비전투어’ 논의 사항을 면밀하게 검토해 지역성장 잠재력 증진과 군민 삶의 질 향상의 토대로 삼을 방침이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