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광명시 무지개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국토부 설립 인가 획득

  • 전국 | 2024-10-15 15:32
지난 10일 국토교통부로부터 최종 설립 인가를 받은 광명3동 무지개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의 창립총회 모습./광명시
지난 10일 국토교통부로부터 최종 설립 인가를 받은 광명3동 무지개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의 창립총회 모습./광명시

[더팩트|광명=김동선 기자] 경기 광명시는 국토교통부가 광명3동 주민으로 구성된 광명3동 무지개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설립을 지난 10일 인가했다고 15일 밝혔다.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도시재생사업으로 공급된 기초생활인프라를 유지·관리하며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재화와 서비스를 공급하는 주민 중심의 조직으로, 일반 협동조합보다 공익성이 한층 강화된 사회적협동조합이다.

광명시에 따르면 광명3동 무지개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2019년 국토부 공모 ‘소규모 재생사업’ 선정부터 2020년 국토부 공모 선정 ‘뉴딜도시재생사업’까지 다양한 도시재생사업에 참여해 지역 주민을 위한 문화교육 프로그램, 지역 축제 등을 운영하며 역량을 키워왔다.

조합은 이를 바탕으로 지난 3월 16일 창립총회를 갖고 국토부에 설립인가를 신청해 이번에 광명시에서는 처음으로 설립 승인을 받았다.

홍성자 조합 이사장은 "지금까지 사업 참여 기회를 준 광명시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조합원들과 힘을 모아 전통시장과 연계한 위탁판매사업, 주말에 갈 곳 없는 아이들을 위한 문화프로그램 운영 등 조합과 마을이 상생할 수 있는 사업을 펼쳐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시 제1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인 만큼 앞으로 보여줄 조합의 활동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지역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