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임실치즈테마파크・옥정호 붕어섬 형형색색 국화 초절정

  • 전국 | 2024-10-11 13:48

국화경관 15일 전후 만개, 내달 초까지 경관전시
분화국 4만 5000여 개, 전년보다 6000개 더 생산


임실치즈테마파크와 옥정호 붕어섬 생태공원 일원에 조성된 국화가 이달 15일을 전후해 만개, 가장 아름다운 경관을 선사한다. /임실군
임실치즈테마파크와 옥정호 붕어섬 생태공원 일원에 조성된 국화가 이달 15일을 전후해 만개, 가장 아름다운 경관을 선사한다. /임실군

[더팩트 | 임실=최영 기자] 전북 임실군은 임실치즈테마파크와 옥정호 붕어섬 생태공원 일원에 조성된 국화가 활짝 피며 초절정 경관을 선사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임실군은 이달 15일을 전후해 국화가 만개, 가장 아름다운 경관을 선사할 것으로 보고, 국화가 지는 내달 초까지 전시를 이어갈 예정이다.

올해 전시된 국화는 분화국 4만 5000여 개, 물방울・느낌표・초승달・하트・클로버・별 등 소형 현애국 390개, 젖소・산양・천사의 날개・한반도 지도・임실 고추・치즈 하트 등 중형조형물 10개이다.

색상은 노랑, 빨강, 분홍, 보라, 주황, 흰색 등 6가지 색상을 안배해 배치했고, 노랑과 분홍의 삼색 화분 5074개를 각 요소요소에 배치해 입체감을 살렸다.

특히 임실치즈테마파크 정문에는 하얀색의 젖소 현애 조형물과 한반도 지도 조형물이 배치된 화단 정원이 관광객들을 맞이하며, 유럽형 장미원에 배치된 국화는 가을 장미와 어우러져 환상의 하모니를 연출하고 있다.

치즈캐슬 정문 앞 국화로 장식된 꽃탑에 들어서면 노랑, 빨강, 분홍, 보라, 백색의 5가지 색상의 원형 화분 1만 2700개로 그려진 임실 치즈의 상징인 지정환 신부 초상과 두 마리 산양이 장관을 연출하고 있다. 특히 야간 조명과 어우러진 국화는 이국적인 정취를 물씬 풍기고 있다.

옥정호 붕어섬 생태공원 역시 가을철 관광객이 급증할 것으로 보고, 10월 한 달간 출렁다리와 붕어섬 생태공원을 휴무 없이 운영한다.

군은 옥정호 출렁다리를 건너면 붕어섬 생태공원 입구부터 펼쳐진 1만 2250본의 국화 화분을 배치한 가운데 이달 중순 절정을 이룰 것으로 보고 있다.

올해에는 붕어섬 방문자센터와 놀이터, 숲속도서관 옆에 조성된 잔디광장에 옥정호 가을 축제, 옥정호 호수 풍경, 옥정호 가을하늘을 테마로 색색의 국화 화분을 배치해 국화꽃의 장관을 연출했다.

옥정호 출렁다리와 붕어섬 생태공원의 10월 운영시간은 09~18시까지이며, 입장 마감은 운영시간 1시간 전이다.

10월 한 달간은 월요일 휴일 없이 운영될 계획이며, 11월부턴 기존대로 매주 월요일(단, 휴일인 경우 그다음 평일)은 정기 휴무로 운영된다.

심민 임실군수는 "올해는 6000개 정도의 화분 국화를 더 생산해 장미공원과 옥정호 주요 노선에 추가로 전시한 만큼 볼거리가 더욱 풍성하다"며 "치즈테마파크와 붕어섬 생태공원에 만발한 국화와 함께 국화 향기 가득한 임실에서 무르익는 가을 정취를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