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예산군, 14회 대한민국 명주대상 20일 개막…예산장터 삼국축제와 연계

  • 전국 | 2024-10-10 15:35

"전통주의 세계화와 우리 쌀 소비 촉진 등 지역과 연계한 다양한 성과 거둘 수 있도록 노력"

제14회 대한민국명주대상&명주페스타 포스터. / 예산군.
제14회 대한민국명주대상&명주페스타 포스터. / 예산군.

[더팩트ㅣ서산=이수홍 기자] 충남 예산군은 제14회 대한민국 명주대상&명주페스타가 예산상설시장에서 열리는 예산장터 삼국축제와 연계해 개최된다고 10일 밝혔다.

명주대상은 오는 20일 개막식 당일 다양한 공연과 본선 심사 및 시상이 이뤄진다.

대상 선정은 가양주에 담긴 맛과 향기, 다양한 양주 기술들을 청주, 탁주, 소주 3개 부문으로 나눠 전통주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국내 최고의 명주를 선정한다.

명주페스타는 삼국축제가 열리는 오는 17일부터 4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예산상설시장 장터광장 앞에서 만나볼 수 있다.

명주 페스타에는 예산을 비롯한 전국 30여개의 전통주 양조장들이 한곳에 모여 100가지 이상의 다양한 전통주를 시음하고 구매할 수 있는 매력적인 공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대한민국 명주대상은 ㈔한국전통주연구소와 예산군이 주최 및 주관하고 농림축산식품부, 국가유산청, 충청남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등이 후원하는 세대 및 지역 간 화합을 이루는 술 문화 축제로 지난해부터 예산에서 개최되는 권위 있는 대회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박록담 한국전통주연구소장은 "이번 대회는 우리 가양주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라며 "술 빚기를 좋아하는 분들이나 우리 술에 대해 관심있는 분들 모두가 만족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 한마당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재구 군수는 "지난해에 이어 전통주의 훌륭함을 널리 알릴 수 있는 명주대상을 예산에서 개최할 수 있게 돼 대단히 감사하고 기쁘다"며 "앞으로도 전통주를 알리는 데 앞장서 전통주의 세계화와 함께 우리 쌀 소비 촉진 등 다양한 측면에서 지역과 연계한 다양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