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보령시, 2025년도 시책 보고회 개최…신규시책 443건 발굴

  • 전국 | 2024-10-08 15:26

충남 방문의 해 맞이 지역 특화 콘텐츠 개발
통합 보령시 출범 30주년 기념 이벤트 준비 등


보령시가 기존 사업들의 고도화와 국‧도정 과제에 대응하기 위해 김동일 시장과 각 실과장, 읍면동장 및 분야별 전문가들이 모인 가운데 '2025년도 시책보고회'를 개최하고 있다./보령시
보령시가 기존 사업들의 고도화와 국‧도정 과제에 대응하기 위해 김동일 시장과 각 실과장, 읍면동장 및 분야별 전문가들이 모인 가운데 '2025년도 시책보고회'를 개최하고 있다./보령시

[더팩트ㅣ서천=노경완 기자] 충남 보령시는 8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김동일 시장과 본청 및 직속기관 실과장, 읍면동장과 분야별 전문가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시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민선8기 4년차인 2025년도를 맞아 기존 사업들을 고도화하고 국‧도정 과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령시는 443건의 신규시책과 321건의 보완‧발전 시책을 제시하고 특히 ‘충남 방문의 해’를 맞아 지역 특화 콘텐츠 개발과 ‘통합 보령시’ 출범 30주년을 기념하는 이벤트 준비 등 부서간 경계 없는 자율시책을 논의하며 시정 발전을 견인하기 위한 성장 동력 확보 전략을 수립했다.

주요 시책으로는 에너지 그린도시 전환을 위한 탄소중립 선도도시 조성 및 인재양성 기반 마련, 모빌리티 산업혁신 기반 구축 등이 제시됐으며 인구 위기 대응 및 생활인구 유입을 위한 해양과 내륙관광의 균형개발 관광사업 추진, 골드시티 조성 사업, 청년 정착 주택지원 사업 등이 검토됐다.

또한 웅천시장 먹거리 상권 조성, 전통시장 경영‧시설 현대화, 지식산업센터 건립 등 소상공인 지원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농촌공간 재구조화, 수산물 가공업 국제식품 인증 컨설팅 지원 사업으로 경쟁력 있는 농산어촌을 만들기 위한 사업도 추진할 예정이다.

아울러 지역의료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보령아산병원 응급실 보강, 본소 진료업무 의료인 채용, 전 시민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확대 사업이 논의됐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2025년 민선 8기 시정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그동안 추진해 온 사업들을 차질 없이 마무리하고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해야 하는 시기다"며 "이번 보고회를 통해 발굴된 시책들을 내년도 주요 업무에 반영해 새롭게 도약하는 보령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