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장애인종합복지관 스크린파크골프장은 곰두리스포츠센터 파크골프 프로그램 이용자와 장애인체육회 선수들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될 예정이다. 내년부터는 프로그램 이용자를 확대하고 장애인파크골프협회 회원에게는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 정읍시
[더팩트 | 정읍=곽시형 기자] 전북 정읍시는 장애인종합복지관 곰두리스포츠센터의 사회복지 시설 내에 장애인들이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스크린파크골프장이 설치됐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시설 설치는 시의회 박일 의장의 제안으로 추진됐으며, 장애인들의 건강 증진과 여가 활동의 새로운 장으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스크린파크골프장은 이동에 불편을 겪는 장애인들에게 신체적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사회적 교류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박일 시의장은 "스포츠 활동을 즐기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 스크린파크골프장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지역 장애인들의 복지와 체육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스크린파크골프장은 곰두리스포츠센터 파크골프 프로그램 이용자와 장애인체육회 선수들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될 예정이다. 내년부터는 프로그램 이용자를 확대하고 장애인파크골프협회 회원에게는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scoop@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