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건양대병원, 유방·갑상선암 건강강좌 개최

  • 전국 | 2024-10-07 11:25

17일 오후 2시 암센터 5층 대강당…세계 유방암의 날 기념 올바른 질환 정보 제공

건양대병원 전경./건양대병원
건양대병원 전경./건양대병원

[더팩트ㅣ대전=이영호 기자] 건양대병원은 오는 17일 오후 2시 암센터 5층 대강당에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정한 ‘세계 유방암의 날’을 기념해 마련됐으며 건양대병원 유방·갑상선암 다학제 진료팀이 질환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강의를 준비했다.

강좌는 외과 윤대성 교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유방암 바로 알기(외과 송란 교수) △유방암 치료의 최신지견(외과 권성욱 교수) △유방암 환자의 재활치료(재활의학과 홍미진 교수) △갑상선암 바로 알기(외과 배인의 교수) 순으로 강좌가 진행되며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됐다.

건양대병원 외과 윤대성 교수는 "국내 여성 암 발병률 1, 2위 질병이 유방암과 갑상선암으로 환자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개인적인 주의와 관심이 필요한 질환"이라며 "조기에 발견하면 완치율이 높아지는 만큼 정기적인 건강검진이 매우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건강강좌는 별도의 신청 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고 참석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증정한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