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박승원 광명시장, 권역별 ‘찾아가는 시민과의 대화’ 퇴근길에 연다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시정 관련 의견·건의 시장에 직접 제안
현장 참석 어려우면 광명시 SNS 이벤트 설문 참여


권역별 찾아가는 시민과의 대화 안내문./광명시
권역별 찾아가는 시민과의 대화 안내문./광명시

[더팩트|광명=김동선 기자] 경기 광명시는 오는 7일부터 21일까지 다양한 시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생활민원 해결과 민생을 챙기기 위한 ‘2024 권역별 찾아가는 시민과의 대화’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광명시는 매년 연초에 실시하는 ‘시민과의 대화 및 동 방문’과 하반기에 실시하는 ‘우리동네 시장실’ 등을 통해 지역주민과 소통하고 있으나 직장인·학생 등 보다 다양한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만남의 장을 저녁 시간대에 열기로 했다.

이번 소통의 장은 권역별 유동인구가 많은 야외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누구나 근처를 지나가다 쉽게 참여할 수 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이번 권역별 시민과의 대화는 시민의 의견을 직접 듣고 함께 지역 문제와 해결책을 고민하는 자리"라며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열린 공간에서 시민의 의견이 실제 정책에 반영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철산권(7일, 인생플러스센터 앞 광장) △일직·소하권(11일, 새빛공원) △광명권(15일, 광명사거리역 쉼터) △소하권(18일, 한내천 원형광장) △하안권(21일, 시민체육관 대리석광장) 순으로 총 5회 진행된다.

한편 시는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11일까지 온라인 설문조사도 진행한다. 광명시 공식 블로그, 페이스북 등 온라인 소통 채널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주요 관심사와 시정에 대한 궁금증 등을 질문할 수 있다. 참여자 중 50명을 추첨해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