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백성현 논산시장 “논산, K-국방클러스터 완성의 핵심”

  • 전국 | 2024-10-03 08:46

‘2024 제2차 충청남도 국방산업 육성 포럼’서 축사
'대한민국 국제방위산업 전시회'서 논산 홍보관 운영


백성현 논산시장이 2일 충남 계룡대 카덱스 국제학술회의실에서 열린 ‘2024 제2차 충청남도 국방산업 육성 포럼’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논산시
백성현 논산시장이 2일 충남 계룡대 카덱스 국제학술회의실에서 열린 ‘2024 제2차 충청남도 국방산업 육성 포럼’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논산시

[더팩트ㅣ세종=김형중 기자] 백성현 충남 논산시장이 2일 ‘2024 제2차 충청남도 국방산업 육성 포럼’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가치, 국방산업의 수도로서 논산과 계룡이 새롭게 패러다임을 만들어가고 있다"며 "K-국방클러스터 완성을 위해 함께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3일 논산시에 따르면, 충남 계룡대 카덱스 국제학술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포럼은 충남도 국방특화 클러스터의 비전과 전략을 제시하고 국방산업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로 기획됐으며 올해는 세계 15개국, 다수의 국내 방산기업이 참가하는 역대 최대 규모의 대한민국 국제방위산업전시회(카덱스)와 연계해 열렸다.

포럼에는 전형식 충청남도 정무부지사, 백성현 논산시장, 이응우 계룡시장을 비롯해 도의원 방산기업, 국방산업발전협의회 등 많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이은구 충남연구원 책임연구원과 김병기 한국기술교육대, 조진우 국방과학연구소 부장, 이종호 국방산업연구원 원장, 김재경 LIG넥스원 소장등이 ‘충남 특화 국방 자원과 국방특화클러스터의 진화 방향’, K-국방의 글로벌 도약을 주제로 발제했다.

백 시장은 축사를 통해 "취임 이후 국방군수산업을 통해 우리 논산의 미래 변화를 만들고, 시민 모두에게 큰 희망을 주고자 노력해왔다"며 "이제 논산은 대한민국의 헌츠빌로서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살거리와 먹거리를 창출하는 도시로 변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특히, 최근 건양대가 글로컬 대학에 선정되면서 교육과 국방산업이 함께 상생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냈고 26만 평 규모의 국방군수산업단지에 일반산업단지 74만 평을 더 확장해 총 100만평 규모의 국방산업단지가 조성될 예정"이라며 "많은 국방산업 기업 및 기관들이 논산과 계룡을 향해 몰려올 것"이라고 강조했다.

‘2024 제2차 충청남도 국방산업 육성 포럼’이 2일 계룡대 카덱스 국제학술회의실에서 열린 가운데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논산시
‘2024 제2차 충청남도 국방산업 육성 포럼’이 2일 계룡대 카덱스 국제학술회의실에서 열린 가운데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논산시

그러면서 "논산과 계룡은 풍부한 국방자원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최고의 국방수도로서 가치를 높여가고 있다"며 "충남도와 함께 K-국방의 성공적인 도약을 이뤄낼 수 있도록 국가적인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톤을 높였다.

한편 논산시는 계룡대 활주로에서 진행되는 ‘2024 대한민국 국제방위산업 전시회’에서 충남국방 특별관 내 ‘국방군수산업의 도시 논산 홍보관’을 운영하고, 논산국방국가산업단지 등 논산이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국방산업 육성 사업을 홍보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한화 에어로스페이스, 현대로템, 기아자동차 등 국내 주요 방산기업뿐만 아니라 록히드마틴, 사브 등 해외 14개국의 방산기업 400여 개사가 참가해 최신 무기체계부터 전력지원체계까지 다양한 첨단 방산 제품들을 선보인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