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백석문화대, 백석다빈치아카데미 올해 마지막 특강 진행

  • 전국 | 2024-10-02 14:34

김성태 고려대 미디어학부 교수·정호승 시인 강단에 올라

2일 백석문화대학교 창의융합교양교육원이 개최한 백석다빈치아카데미에서 김성태 교수가 특강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백석문화대
2일 백석문화대학교 창의융합교양교육원이 개최한 백석다빈치아카데미에서 김성태 교수가 특강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백석문화대

[더팩트ㅣ천안=박월복 기자] 백석문화대학교(총장 송기신) 창의융합교양교육원은 2일 오전 10시 백석홀 소강당에서 김성태 고려대 미디어학부 교수를 초청해 '데이톨로지! AI 시대를 읽는 인문학'이라는 주제로 백석다빈치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과거와 현재, 미래 사례를 오가며 강의를 진행한 김 교수는 인공지능이 삶에 깊이 개입하게 되는 시점이 언제인지 우리의 삶에 어떤 영향을 줄지에 대해 이야기했다.

김 교수는 "감정이나 자아는 인문학의 영역"이라며 "기술이 발달하는 만큼 우리는 인문학을 붙잡고 이야기를 나눠야 한다. 이성과 지능 중심의 ‘딥러닝’을 넘어 우리에게는 ‘딥필링’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설명했다.

강의를 들은 유아교육과 박채린(20·여) 씨는 "배움을 넘어 느끼는 부분이 중요하다는 말씀에 큰 깨달음을 얻었다"며 "특별히 코로나 3년이 인류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고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고민해 봐야 한다는 말씀이 인상 깊었다"고 말했다.

이날 오후 2시에는 정호승 시인이 ‘대학생에게 힘이 되어주는 한마디’라는 주제로 강단에 올라 학생들을 만났다.

2024학년도 2학기 백석다빈치아카데미는 이날 종료됐고, 오는 2025학년도에도 다양한 인문학 특강을 마련해 재학생은 물론 지역사회 주민들을 만날 예정이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