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성남시, 내달 5~13일 '지역 관광 모바일 도장 찍기 여행'

  • 전국 | 2024-09-30 09:33
성남지역 모바일 스탬프 투어 안내 포스터/성남시
성남지역 모바일 스탬프 투어 안내 포스터/성남시

[더팩트ㅣ성남=유명식 기자] 경기 성남시는 다음 달 5~13일 ‘지역 관광 모바일 도장 찍기 여행(스탬프 투어)’을 한다고 30일 밝혔다.

시는 탄천과 지역 곳곳에서 열리는 문화·예술·융복합 디지털 축제인 ‘2024 성남페스티벌’ 기간에 맞춰 관광 자원을 홍보하고, 성남시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성남마실 앱) 이용 활성화를 위해 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관광 노선은 성남페스티벌 개최 구간인 탄천 사송교부터 하탑교까지 왕복 1.5㎞ 구간과 신흥동 희망대공원, 수내동 중앙공원, 율동공원, 모란역, 판교역 주변, 태평동 중앙공설시장, 모란기름특화거리, 성남종합운동장까지 이어지는 코스 24곳이다.

1개 코스를 완주하고 네이버폼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선착순 100명에게 1만 원 상당의 모바일 쿠폰을 지급한다.

참여하려면 모바일 앱 ‘성남마실’을 내려받거나 ‘성남시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 사이트’에 접속해 회원 가입 후 스탬프 투어 코스 장소를 방문하면 된다.

인증 장소를 방문하면 해당 앱과 웹사이트에서 GPS로 위치를 인식해 도장이 자동으로 찍힌다.

시 관계자는 "모바일 스탬프 투어로 성남시의 공원, 탄천 코스 등을 많은 사람이 찾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