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국내 유일 거버넌스형 식품축제 'NS푸드페스타 2024 in 익산' 개막

  • 전국 | 2024-09-26 15:32

26~27일 익산 4단지 하림 퍼스트키친서 20여개 프로그램 진행

26일 익산 하림 퍼스트키친에서 열린 'NS 푸드페스타(Food Festa 2024 in Iksan)에서 정헌율 익산시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홍문수 기자
26일 익산 하림 퍼스트키친에서 열린 'NS 푸드페스타(Food Festa 2024 in Iksan)에서 정헌율 익산시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홍문수 기자

[더팩트 | 익산=홍문수 기자] 식품산업 현장을 체험하고 K-푸드의 현재와 미래를 엿볼 수 있는 국내 유일의 거버넌스형 식품축제인 'NS 푸드페스타(Food Festa 2024 in Iksan)'가 26일 전북 익산 하림 퍼스트키친에서 개막됐다.

축제가 시작된 이날 오전 10시부터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졌고, 다양한 가공식품과 지역농특산물 전시 부스와 시식코너 등에 관람객들이 몰리면서 축제 열기가 달아올랐다.

축제 현장에는 대를 이어 오랜 시간 지역민들에게 사랑받아 온 12개 익산 대물림 맛집들이 관람객들의 미각을 자극하며 고향의 손맛을 느끼게 했다.

특히 하림 퍼스트키친에서 생산되는 더미식, 푸디버디 제품들과 선진, 팜스코, 주원산오리 등 글로벌 농식품 전문기업 하림그룹의 식품 계열사들이 참여한 시식 부스들에도 관람객들의 줄이 이어졌다.

이날 오후 2시 열린 개막식에는 김관영 전북도지사와 정헌율 익산시장, 김경진 익산시의회 의장 등 전북도와 익산시 기관 단체장들과 중소기업인, 김홍국 하림그룹 회장과 조항목NS 홈쇼핑 대표이사 및 경연 참가자, 일반시민 등 3000여 명이 참석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기념사에서 "NS 푸드페스타는 요리경연대회와 다양한 먹거리 정보, 체험을 함께 즐길 수 있어 진정한 식품축제로 자리 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며 "국내 대표 ‘농식품 메카이자 식품 수도인 익산’의 위상을 널리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