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부천시, ‘제51주년 부천시민의 날 기념식’ 10월 2일 개최

  • 전국 | 2024-09-26 13:26

제1회 부천시민대상 시상 및 경축음악회·도시사파리 예술시장 등 부대행사 진행

제51주년 부천시민의 날 기념행사 안내문./부천시
제51주년 부천시민의 날 기념행사 안내문./부천시

[더팩트|부천=김동선 기자] 경기 부천시는 오는 10월 2~3일 시청 일원에서 ‘제51주년 부천시민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기념식과 경축음악회 및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운영된다. 기념식은 10월 2일 오후 4시 시청 어울마당에서 ‘제1회 부천시 시민대상’ 등 시상과 명예시민증서 수여(미국 베이커스필드 시장), 축하공연 등을 약 90분간 진행된다.

특히 올해 기념식에서는 ‘제1회 부천시 시민대상’ 시상을 통해 부천의 발전을 위해 열정과 헌신을 다한 시민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부천시민의 자긍심을 고취할 예정이다.

또한 시청 잔디광장에는 부천 지역예술인들의 공예, 회화, 일러스트 등 작품을 전시 및 판매하는‘도시사파리 예술시장’과 무료 캐리커처·캐릭터 배지 만들기·코스프레 체험 등 다양한 각종 이벤트 홍보 부스가 준비돼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부천시민의 날은 시민이 주인공이 되는 날"이라며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시민 여러분이 문화도시 부천을 즐기고 시민으로서 자부심을 갖는 행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