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천안서여자중학교, '학생언어문화개선 공모전'서 교육부장관상·교육감상 수상

  • 전국 | 2024-09-26 11:41

어울림 학생 서포터즈단 창의적인 영상 광고 눈길 끌어

천안서여자중학교 학생들이 2024년 학생언어문화개선 공모전 영상 광고 부문에서 교육부장관상과 교육감상을 수상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천안서여자중학교
천안서여자중학교 학생들이 2024년 학생언어문화개선 공모전 영상 광고 부문에서 교육부장관상과 교육감상을 수상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천안서여자중학교

[더팩트ㅣ천안=박월복 기자] 충남 천안서여자중학교(교장 김수동)는 '2024년 학생언어문화개선 공모전' 영상 광고 부문에서 교육부장관상과 교육감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2024년 학생언어문화개선 공모전은 교육부와 17개 시·도 교육청,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학교폭력예방교육지원센터에서 개최했다.

천안서여자중학교 어울림 학생 서포터즈단은 언어문화개선 주간을 활용해 각각 팀을 나눠 영상 부문에 응모했다.

‘당신은 쌓아 올리겠습니까? 무너뜨리겠습니까?’라는 광고 카피 문구 아래 언어문화를 젠가에 빗댄 영상과 ‘당신의 한마디가 당신의 이미지를 좌우합니다’라는 광고 카피 문구 아래 한 사람의 말이 그 사람의 이미지를 만든다는 내용의 영상 등을 제작해 응모했다.

두 영상은 제작 당시에도 학급 및 학교 내에서도 창의성을 주목받았으며 공모전에서도 그 진가가 드러나 각각 교육부장관상과 교육감상을 수상했다.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한 팀의 한 학생은 "우리 팀 영상 광고가 뽑힐 줄 정말 몰랐는데 뽑혀서 정말 기쁘다"며 "이 상을 계기로 앞으로 학급 및 학교 내에서 언어 폭력이 일어나지 않도록 캠페인 활동을 더욱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