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천안시, 친환경 모빌리티 인재 육성…교육부터 취업까지 지원

  • 전국 | 2024-09-25 16:43

백석대학교, 6개 기업과 함께 인재 육성…참여자 22명 중 5명 취업 확정

25일 천안시가 실시한 ‘친환경 모빌리티 인재 육성’ 사업 참여자들이 수료식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천안시
25일 천안시가 실시한 ‘친환경 모빌리티 인재 육성’ 사업 참여자들이 수료식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천안시

[더팩트ㅣ천안=박월복 기자] 충남 천안시가 지역 대학, 6개 우수 기업과 함께 친환경 모빌리티 인재 육성에 나섰다.

천안시는 25일 ‘친환경 모빌리티 인재 육성’ 사업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친환경 모빌리티 인재 육성은 2차전지 및 반도체 등 미래산업 분야의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사업이다.

시는 백석대학교, 6개 기업과 함께 기초소양·현장직무 교육과정을 실시했으며 모든 교육 과정에 각 기업 인사 담당자들이 참여해 청년들에게 실무에 기반한 조언을 제공했다.

이번 사업에 참여한 청년 22명 중 5명의 취업이 확정됐고 17명은 추후 면접을 통해 취업 여부가 결정될 예정이다.

이번 사업에 참여한 A 씨는 "이번 교육을 통해 이론뿐만 아니라 실무에 대한 이해도까지 높일 수 있었다"며 "특히 현장직무교육 과정에서 직접 기업을 방문해 실제 업무를 체험하고 현장에서만 배울 수 있는 생생한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이번 사업이 순한 교육을 넘어, 청년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실현하고 지역기업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