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올 벼농사 어떤가요?"…청양군, 벼농사 종합평가회 가져

  • 전국 | 2024-09-25 15:52
김돈곤 청양군수가 24일 열린 벼농사를 평가·분석하는 종합평가회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청양군
김돈곤 청양군수가 24일 열린 벼농사를 평가·분석하는 종합평가회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청양군

[더팩트ㅣ세종=김형중 기자] 충남 청양군농업기술센터(소장 남윤우)가 24일 벼농사연구회원 및 재배 농가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벼농사를 평가·분석하는 종합평가회를 가졌다.

25일 청양군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이번 평가회에서는 올해 기상과 작황 분석, 벼 직파재배 등 기술보급 핵심 추진 상황과 벼농사 문제점 및 개선 방안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했다.

또한 최근 육성된 품종과 최고 품질 품종을 중심으로 삼광 외 11개 품종이 비교·전시되어 참여 농업인들에게는 학습의 장이 됐다.

올해 벼농사는 이삭패기 전까지는 일조량이 충분해 생육이 양호했으나, 9월 중순까지 고온이 지속되면서 벼멸구, 혹명나방 등에 의한 피해와 폭우로 인한 도복 등으로 수확량에 영향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청양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올해는 9월까지 지속된 고온으로 벼멸구가 군 전 지역에 걸쳐 발생했다. 벼 재배 전 농가를 대상으로 예비비를 활용해 살충제를 배부하여 피해를 최소화했으나 지난 9월 20일부터 내린 폭우로 인해 도복 피해가 발생했고 수확량 감소가 예상된다"며 "단보(10a)당 생산량은 향후 기상 여건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평년(514kg/10a)과 비슷하거나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