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다빈치아카데미 일환…10월 2일 마지막 특강 2차례 남아
김연지 콘텐츠크리에이터가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백석문화대
[더팩트ㅣ천안=박월복 기자] 백석문화대학교(총장 송기신) 창의융합교양교육원은 25일 오전 백석홀 소강당에서 전 CBS 기자이자 현재 콘텐츠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는 김연지 씨를 초청해 'AI 시대가 요구하는 가장 중요한 역량'이란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김연지 강사는 "AI의 발전 속도가 무서울 정도로 빠르고 이런 트렌드는 결코 막을 수 없다"며 "AI 시대 필요한 역량은 지식이 아닌 지혜, 스펙이 아닌 스토리, 경쟁이 아닌 경쟁력"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AI에 대체되지 않으려면 어떤 질문을 던지고, 어떤 대화를 이어 가느냐. 즉 질문력을 키워야 한다"며 "많은 이들이 AI기술을 활용해 경쟁력을 높이려 혈안인데 강 건너 불구경 하지 말고 AI 시대가 요구하는 역량을 키우자"고 강조했다.
이날 특강에 참석한 방사선학과 하승민(20·남) 씨는 "급변하는 시대에 어떤 부분에 집중해야 하는지,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알게 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오후에는 안상범 찬양사역가가 '노래를 통한 소통과 공감'이란 주제로 특강을 이어갔으며 오는 10월 2일 오전 고려대 김성태 교수의 ‘데이터 과학과 인문학의 접점 찾기’, 오후 정호승 시인의 ‘대학생에게 힘이 되어 주는 한마디’ 특강이 연이어 진행될 예정이다.
tfcc2024@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