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임실군, 전북도 대표공연예술제 '제29회 필봉마을굿축제' 개최

  • 전국 | 2024-09-25 14:06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임실필봉문화촌서
무형유산 초청공연, 중국 소수민족예술단 공연, 경연대회 등 풍성한 볼거리


'2024년 제29회 필봉마을굿축제'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임실필봉문화촌에서 개최된다. /임실군
'2024년 제29회 필봉마을굿축제'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임실필봉문화촌에서 개최된다. /임실군

[더팩트 | 임실=최영 기자] 전북도 대표공연예술제인 '2024년 제29회 필봉마을굿축제'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임실필봉문화촌에서 개최된다.

25일 임실군에 따르면 올해로 29회를 맞이하는 필봉마을굿축제는 인류무형유산이자 국가무형문화재로 지정된 임실필봉농악을 비롯한 국・내외 다양한 무형유산을 한자리에서 만끽할 수 있는 축제로, 민족의 흥과 얼, 신명을 함께 느끼고 즐길 수 있는 축제다.

축제가 시작되는 27일부터 무형유산 초청공연, 중국 소수민족예술단 공연, 창작연희극, 필봉야류 달굿, 아동극, 기획 전시 등이 마련돼 있다.

무형유산 초청공연에서는 임실필봉농악을 비롯해 전북특별자치도 농악인 연합판굿, 청주농악, 고성농요, 부안우도농악, 구례잔수농악 등 다양한 국가무형문화재의 공연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이번 축제에는 자신의 기량을 맘껏 발휘할 수 있는 전국전통연희개인놀이 경연대회와 전국양순용배 풍물굿 경연대회, 누구나 참여 가능한 필봉을 느낄 수 있는 굿즈 만들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군은 필봉마을굿축제를 찾는 이들에게 더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여 풍성한 축제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임실필봉농악보존회 양진성 회장은 "현장의 열기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고 우리의 흥과 신명을 실컷 만끽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심민 임실군수는 "농악이 유네스코 등재 10주년을 맞이한 만큼 필봉마을굿축제는 대한민국의 대표 농악축제로 우리의 소중한 전통공연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며 "인근의 많은 지역주민과 도시민들이 가족, 연인, 지인분들과 함께 즐겨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