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대구시의회 신공항특위, 사업 추진 현황 논의 간담회 개최

  • 전국 | 2024-09-24 15:35

SPC 설립, 공적자금 투입, 공영개발 방식 등 비교·분석 결과 보고

대구시의회 대구경북신공항특별위원회, 대구경북신공항 건설 추진상황 간담회 개최 / 대구시의회
대구시의회 대구경북신공항특별위원회, 대구경북신공항 건설 추진상황 간담회 개최 / 대구시의회

[더팩트ㅣ대구=박성원 기자] 대구시의회는 대구경북신공항건설특별위원회(위원장 이재숙)가 지난 23일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9대 후반기 특별위원회 결성 이후 정식 업무보고에 앞서 대구경북통합신공항 건설과 관련된 다양한 현안을 점검하기 위해 집행부와 첫 간담회를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대구경북통합신공항(이하 신공항) 건설은 지역 발전과 경제 활성화에 중대한 기여를 할 대규모 사업이나 특수목적법인(SPC) 구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데다 특별법 개정, 화물터미널 입지 선정 등 다양한 문제가 산적해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 위원들은 나웅진 대구시 공항건설단장으로부터 신공항 건설과 관련된 최신 현황을 보고받고, 특별법 개정과 신공항 건설 사업 진행 방식 등을 주제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대구시는 기존의 공동 SPC 설립을 통한 사업 추진 방식 외에 공적자금을 일부 투입하거나 대구시가 직접 시행하는 공영개발 방식에 대한 사업성 비교·분석 결과를 보고했다.

이에 대해 특위 위원들은 새로운 사업 방식으로 전환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매몰 비용, 대구시가 부담해야 할 부채와 이자 문제 등을 반드시 세밀하게 짚어봐야 한다며, 신공항 건설 사업에 대한 우려와 걱정이 큰 만큼 신중한 검토를 주문했다.

이재숙 위원장은 "관련 부서에서는 차질 없는 사업 추진을 위해 각별히 노력해 주길 바란다"면서, "성공적인 신공항 건설과 여러 현안의 해법 마련을 위해 특위 차원에서 최대한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