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는 오는 10월 19일 청소년 코딩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사진은 2023년 광명시 코딩경진대회./광명시
[더팩트|광명=김동선 기자] 경기 광명시는 오는 10월 19일 청소년 코딩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광명시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코딩과 AI 자율주행 기술을 주제로 진행되며, 광명시 청소년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미래 디지털 리더로의 성장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대회 당일 자율주행 미션을 공개하고 미션 수행 능력을 심사해 초등부와 중등부 각 3명에게 시장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참가자는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20명과 중학생 20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신청은 디지털혁신교육센터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참가자들은 대회에 앞서 12일 AI와 모바일 로봇 기초 정보 교육 과정을 수료해야 본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대회 외에 디지털 퀴즈 등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해 디지털 신기술의 관심을 가족 단위로 확장할 계획이다.
박란주 광명시 교육청소년과장은 "이번 대회가 디지털 시대 미래 인재 양성의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며 "디지털 교육 인프라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vv8300@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