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여미전 세종시의원, 제2기 지역소멸 대응 특별위 위원 위촉

  • 전국 | 2024-09-21 13:23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서 위촉돼

여미전 세종시의회 의원(왼쪽)이 20일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제2기 지역소멸 대응 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됐다. /세종시의회
여미전 세종시의회 의원(왼쪽)이 20일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제2기 지역소멸 대응 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됐다. /세종시의회

[더팩트ㅣ세종=김형중 기자] 여미전 세종시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이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제2기 지역소멸 대응 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됐다고 21일 밝혔다.

지역소멸 대응 특별위원회는 비수도권의 인구 유출과 수도권의 인구 집중 해결의 필요성, 중앙정부 주도의 하향식 정책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만들어진 위원회다.

해당 위원회는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지역소멸 대응 특별위원회 규정'을 근거로 구성됐다.

2024년 6월 제1기 위원들의 활동이 종료된 후, 제2기 위원들이 위촉돼 2025년 8월 15일까지 지역소멸 문제 해결과 정책개발 연구를 수행하게 된다.

여미전 의원은 "최근 10년간 세종시는 인구 증가율 전국 최고를 자랑하는 지역이었으나, 저출산·고령화로 인한 인구 자연 감소가 가속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여 의원은 이어 "신도심보다 읍면지역을 중심으로 생산 가능 인구인 청년층의 인구 비율이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다"며 "전국 시도의회와 머리를 맞대어 지역소멸에 대응할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겠다"고 덧붙였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