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광명시, 안양천 지방정원 실시설계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 전국 | 2024-09-20 21:15

박승원 광명시장 "자연과 함께하는 회복력 있는 도시 될 것"

안양천 지방정원 조성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 중간보고회 모습./광명시
안양천 지방정원 조성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 중간보고회 모습./광명시

[더팩트|광명=김동선 기자] 경기 광명시는 20일 안양천 정원조성을 위한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중간 보고회를 개최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을 비롯해 안양천이 지나는 안양, 군포, 의왕시 단체장과 조경 전문가 등이 참석한 이날 보고회에서 박 시장은 "안양천 지방정원은 궁극적으로 국가정원을 목표로 추진할 것"이라며 "시민들이 놀며 즐기고 가꾸는 도심 속 정원으로 조성해 삶의 문화로 정착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안양천 지방정원 조성사업은 의왕에서 발원해 군포, 안양, 광명을 거쳐 한강으로 흐르는 안양천을 소통과 쉼, 문화와 자연이 공존하는 지방정원으로 조성하는 사업이다.

사업 면적은 39만 7000㎡, 연장은 28.8km에 이르며 4개 도시를 연결하는 기본구상을 토대로 도시별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정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보고회에서는 △광명시는 패밀리정원, 테라피정원, 참여정원 △안양시는 교감정원, 향기정원 △군포시는 마실정원 △의왕시는 바람정원으로 조성하는 방안이 논의됐다.

광명시는 지난해 12월 안양천 지방정원 조성을 위한 기본협약을 체결하고 올해 4월에 착수 보고회를 시작으로 안양천 정원 조성 설계 용역을 진행하고 있다.

시는 정원조성계획 승인, 하천점용 허가, 재해영향평가 등 인허가 절차를 신속히 완료하고 내년에 안양천 지방정원 조성공사를 착공할 계획이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