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보령시-농협은행, 중소기업에 최대 30억 원 금융지원

  • 전국 | 2024-09-11 15:13

11일, NH농협은행 보령시지부와 ‘인구감소지역 중소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보령시가 NH농협은행 보령시지부와 '인구감소지역 중소기업 금융지원' 협약식을 갖고 있다. / 보령시
보령시가 NH농협은행 보령시지부와 '인구감소지역 중소기업 금융지원' 협약식을 갖고 있다. / 보령시

[더팩트ㅣ보령=노경완 기자] 충남 보령시가 지방소멸위기 극복에 나서기 위해 11일 시장실에서 김동일 시장과 이근욱 NH농협 보령시지부장 등 6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구감소지역 중소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인구감소지역 기업지원 특례보증 사업의 일환으로 경기침체와 지속적인 고금리 상황에 관내 중소기업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NH농협은 보령시에서 추천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내부 심사를 거쳐 최대 30억 원 규모의 대출을 지원한다.

보령시는 오는 2027년까지 지방소멸대응기금 1억 8000만 원을 투입해 대출 실행 기업의 대출금리 2.0%를 지원할 계획이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이번 특례보증은 지역 중소기업이 더 안정된 환경에서 성장할 기반으로 작용할 것"이라며"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방소멸 방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구감소지역 기업지원 특례보증은 자격요건을 갖춘 보령시 소재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대출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대출한도는 전년도 연간매출액의 20% 범위 내에서 중소기업은 최대 30억 원, 기업가형 소상공인은 최대 5억 원이다.

대출금은 기업 운영을 위한 운전자금 및 시설자금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