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순창전통시장 추석 맞아 다채로운 행사로 활기 넘쳐

  • 전국 | 2024-09-11 13:38
최영일 순창군수가 순창전통시장 상인들과 인사를 하며 웃고 있다. /순창군
최영일 순창군수가 순창전통시장 상인들과 인사를 하며 웃고 있다. /순창군

[더팩트 | 순창=최영 기자] 전북 순창군이 11일 순창전통시장에서 '와글와글 시장가요제'와 '추석맞이 시장 장보기 행사'가 동시에 개최돼 지역 주민들과 상인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고 밝혔다.

순창전통시장 특설무대에서 열린 '와글와글 시장가요제'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순창군과 전북도가 후원하고 전북상인연합회가 주최한 행사로, 약 300여 명의 관객들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이날 행사는 순창전통시장 홍보와 함께 코미디언 황기순 씨의 사회로 순창군민 노래자랑이 진행됐으며, 유지나, 강혜연, 나혜진, 진현 등 초청가수의 축하공연과 상인회에서 준비한 다양한 경품 행사도 진행돼 주민들과 상인들이 모처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추석맞이 시장 장보기 행사'에는 순창군청 소속 공무원, 사회단체와 유관기관 관계자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해 시장 곳곳을 누비며 추석 제수용품을 구매했다.

이번 장보기 행사는 지역 주민들의 전통시장 이용을 독려하고, 추석을 앞둔 시장 상인들에게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으며, 참가자들은 주민들과 함께 시장 곳곳을 돌며 추석 제수용품과 선물을 구입하는 등 훈훈한 명절 분위기를 만들었다.

두 행사의 동시 개최로 순창전통시장은 활기찬 모습을 보였다. 실제로 평소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전통시장을 다녀갔고 전통시장 내 상점들의 매출도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영일 순창군수는 "이번 행사들은 우리 지역의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주민들의 화합을 도모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면서 "앞으로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다각도로 노력할 것이며 지역 주민들과 상인들이 함께 웃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