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대구=김민규 기자] 영남이공대는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의 일환인 '시니어 모델 Fashion Show'를 성료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행사는 이공대 측이 지역사회 공동체 의식을 유도하고 시니어 모델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복안으로 마련됐다.
영남이공대는 전날 오후 6시 30분 교내 천마스퀘어 잔디광장에서 '시니어 모델 Fashion Show'를 가졌다. 이날 한재숙 영남학원 이사장, 이재용 영남이공대학교 총장을 비롯 조재구 남구청장, 이상길 대구상공회의소 상근부회장 등 200여 명이 참석, 지역 축제 분위기로 이어졌다.
행사는 이재용 총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조재구 남구청장과 한재숙 이사장의 축사, 오프닝 공연, 주니어 모델 런웨이, 시니어 모델 런웨이, 전문 모델 런웨이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개최된 '시니어 모델 Fashion Show'는 영남이공대학가 지난 7월부터 이달 9일까지 남구 지역민 30여 명을 대상으로 시니어 모델 양성과정을 진행한 결과물이다. 이들은 그간 학교 측으로부터 모델 워킹과 포토 포즈, 퍼포먼스 워킹, 런웨이 실습 등의 실무교육을 받았다.
이날 시니어 모델 양성과정 수강생을 포함한 모델테이너과 재학생 및 성인학습자, 전문 모델 90여 명은 무대에서 카키바이남은영, MWM, 페더민혜, 바이은, 에스터로브, 루부 등에서 협찬한 의상을 입고 화려한 워킹을 선보여 참석자들로부터 열띤 호응을 얻기도 했다.
게다가 조재구 남구청장이 런웨이에 카메로 출연으로 등장, 지역민들로부터 환호를 받는 장면이 연출되기도 했다.
이재용 총장은 "단순 행사용 패션쇼가 아닌 학령기 학생들과 성인학습자와 시니어 모델 양성과정 참여자들이 참여한 의미있는 행사"라며 "지역민과 어우르는 다양한 행사와 교육 프로그램을 활성화해 지역을 아우르는 상아탑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tktf@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