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원, 아시아와 스폰서십 협약… 레전드 바둑리그 출전
레전드 바둑리그 스폰서십 협약식. /완주군
[더팩트 | 완주=이경선 기자] 전략적인 스포츠 마케팅으로 방문객 유입을 이끌고 있는 전북 완주군이 '2024 레전드 바둑리그'에 참가하는 '수소 도시 완주'팀을 후원한다.
전북 완주군은 9일 전략회의실에서 바둑을 통한 스포츠 마케팅 활성화 추진을 위해 한국기원(사무총장 양재호)과 아시아(대표 오인섭)의 스폰서십 협약식을 열었다.
2024 레전드 바둑리그는 오는 20일 개막하며, ‘수소 도시 완주’팀은 정수현 감독을 필두로 이창호 9단, 권효진 9단, 박승문 8단, 나종훈 8단이 한 팀이 돼 출전한다.
특히 이창호 9단은 팀의 주장을 맡아 활동하게 된다.
이 9단은 군과 스킨십을 강화해 오는 10월 4일부터 6일까지 고산자연휴양림에서 열리는 완주 와일드&로컬푸드 축제에도 참가한다.
군은 ‘이창호 프로기사와 함께하는 지도 다면기(多面棋)&사인회’도 열 예정이다. 다면기는 한 명의 프로기사 또는 상수가 하급자 여럿과 동시에 대국하며 지도하는 것을 말한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오늘 협약식을 계기로 완주군 바둑문화 발전과 저변을 확대해 나가겠다"며 "우리 지역에서 제2, 제3의 이창호 기사가 배출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북 출신인 이창호 9단은 제3기 동양증권배 대회에서 16세 6개월이라는 나이로 최연소 세계챔피언을 차지하고, 통산 140회 타이틀을 획득한 바둑계의 전설이다.
scoop@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