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의왕시, '제32회 의왕 시민대상' 부문별 수상자 6명 선정

  • 전국 | 2024-09-10 10:50
(왼쪽 위에서 시계방향) 사회봉사부문 조정순(73세·여) 씨, 효행부문 임미경(62세·여) 씨, 문화예술부문 윤완규(68세·남) 씨, 체육부문 한천석(58세·남) 씨, 교육·환경·보건부문 김홍준(55세·남) 씨, 지역발전부문 윤귀동(61세·남) 씨./의왕시
(왼쪽 위에서 시계방향) 사회봉사부문 조정순(73세·여) 씨, 효행부문 임미경(62세·여) 씨, 문화예술부문 윤완규(68세·남) 씨, 체육부문 한천석(58세·남) 씨, 교육·환경·보건부문 김홍준(55세·남) 씨, 지역발전부문 윤귀동(61세·남) 씨./의왕시

[더팩트|의왕=김원태 기자] 경기 의왕시는 '제32회 의왕시 시민대상' 공적심사위원회를 열고 각 부문별 모범시민 6명을 수상자로 최종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

'의왕 시민대상'은 살기 좋은 의왕시를 만들기 위해 근면·성실하게 헌신하고 봉사한 시민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시는 1993년부터 매년 부문별 수상자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시는 지난 7월 9일부터 8월 5일까지 6개 부문(사회봉사, 효행, 문화예술, 체육, 교육·환경·보건, 지역발전)의 시민대상 후보자를 공모해 총 15명을 추천받았으며, 이 중 6명을 선정했다.

선정된 시민대상 수상자는 △사회봉사부문 조정순(73세·여) 씨 △효행부문 임미경(62세·여) 씨 △문화예술부문 윤완규(68세·남) 씨 △체육부문 한천석(58세·남) 씨 △교육·환경·보건부문 김홍준(55세·남) 씨 △지역발전부문 윤귀동(61세·남) 씨 등 6명이다.

사회봉사부문 수상자 조정순 씨는 사랑나눔바자회를 개최해 어려운 청소년에게 장학금과 교복을 지원하고, 고봉중고교 학생을 위한 급식봉사 등 청소년 선도 활동에 앞장섰다. 또한 독거노인을 위한 식사대접, 생활지원금 지원, 생활이 어려운 동거부부 합동결혼식 개최 등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효행부문 수상자 임미경 씨는 종갓집 맏며느리로서 종중 대소사를 챙기며 홀시어머니를 살뜰히 모시고 손자들도 따뜻하게 키워 화목한 가정을 일구고 있으며, 노인복지관 봉사활동과 노인정 일에도 적극 나서 주변을 훈훈하게 했다.

문화예술부문 수상자 윤완규 씨는 울림합창단을 창단해 의왕시 각종 축제에서 공연을 진행하는 한편, 다문화가정과 장애인가정을 위한 사랑나눔 음악회를 개최하는 등 10년간 음악 봉사활동을 이어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체육부문 수상자 한천석 씨는 ‘내손1동민과 함께하는 한마음 걷기 대회’, ‘내손1동 체육회장배 스크린골프대회’ 등 지역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체육프로그램을 추진해 생활체육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교육·환경·보건부문 수상자 김홍준 씨는 장애아전문어린이집을 운영하다가 만 12세가 넘어 더 이상 보육 지원을 받을 수 없게 된 중증장애아동을 위해 본인이 거주하는 주택을 리모델링해 비영리단체와 사단법인을 조직, 전국에서 유일한 최중증 뇌병변장애인을 위한 주간보호시설을 만든 인물로, 장애인 복지 및 처우 개선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지역발전부문 수상자 윤귀동 씨는 내손자율방범대 창설대원으로 현재까지도 청소년 선도 및 범죄예방 순찰, 안심치안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또 새마을지도자 활동을 통해 알뜰바자회 개최, 홀몸어르신 생신상 차림행사 등 소외계층 및 독거노인을 위한 나눔행사에 적극 참여하는 등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편, 시는 다음 달 12일 개최하는 '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의왕 시민대상 수상자 시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