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여수해경, 창설 71주년 해양경찰의 날 맞아 봉사활동 전개

  • 전국 | 2024-09-06 15:44

사회복지시설 찾아 이웃사랑 실천

이웃 사랑 실천을 위해 모인 봉사단./여수해양경찰서
이웃 사랑 실천을 위해 모인 봉사단./여수해양경찰서

[더팩트 ㅣ여수=진규하 기자 ] 해양경찰 창설 71주년과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전남 여수해양경찰서가 6일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환경미화 등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여수해경은 여수시 미평동에 있는 장애인종합복지관에 해양경찰관들과 해양구조협회 전남동부지부 대원, 여수정보과학고등학교 학생 등 40여 명이 방문해 환경미화와 점심배식 봉사활동을 통해 소외된 이웃 돕기에 나섰다고 밝혔다.

해경에 따르면 이번 봉사활동은 해양경찰 창설 71주년과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 돕기 목적으로 시작되었으며, 지역민 간의 온정을 전달하여 외로움과 소외감을 해소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 봉사자들은 복지관 시설 이용자들의 점심 배식 봉사와깨끗하고 안전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주변 환경미화 봉사가 이뤄졌으며, 장애인 인식개선교육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됐다.특히, 정보과학고학생들이 직접 만든 빵 등을 나누면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릴수 있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여수해경 관계자는 "해양경찰 창설 71주년과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사회 소외된 이웃과 함께 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 며, "국민과 함께 더 나은 바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