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공주시, ‘공주페이’ 9월달 충전한도 100만 원으로 높여

  • 전국 | 2024-09-06 14:58

백제문화제 성공 기원 및 추석맞이 전통시장 이용 이벤트 진행

공주페이 9월 한시적 상향 홍보 웹자보. /공주시
공주페이 9월 한시적 상향 홍보 웹자보. /공주시

[더팩트ㅣ세종=김형중 기자] 충남 공주시(시장 최원철)가 추석 명절과 제70회 백제문화제를 기념해 9월 한 달 동안 ‘공주페이’ 충전 한도를 100만 원으로 상향한다고 6일 밝혔다.

시는 올해 공주페이의 1인당 월 충전 한도를 70만 원으로 설정하고 최대 보유 한도는 150만 원으로 운영해 왔으나 9월 한 달 동안 한시적으로 충전 한도를 30만 원 증액해 최대 100만 원으로 설정했다.

이는 추석 명절 기간 가정마다 지출 예산이 증가하고 제70회 백제문화제가 9월 28일부터 개최되는 점을 고려해 충전 한도를 높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함이다.

이와 함께 시는 추석 명절을 맞아 9월 9일부터 18일까지 ‘공주페이’ 전통시장 장보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공주페이를 이용해 ‘전통시장 가맹점’에서 10만 원 이상 결제한 고객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총 1000명에게 공주페이 1만 원을 지급한다.

공주페이 ‘전통시장 가맹점’은 관내 산성시장 및 유구시장 지역과 산성시장 활성화 구역인 중동 일원에 소재한 가맹점으로 착한페이 앱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원철 시장은 "지역 내 소비를 진작하고 소상공인 지원을 통해 지역경제의 빠른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사랑상품권인 공주페이와 함께 따뜻한 명절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