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임실군, MZ세대 공무원 24명 구성 '주니어보드' 2기 출범

  • 전국 | 2024-09-07 09:00
사진은 지난달 27일 '혁신 주니어보드 2기' 발대식 겸 1차 회의 단체 기념사진. /임실군
사진은 지난달 27일 '혁신 주니어보드 2기' 발대식 겸 1차 회의 단체 기념사진. /임실군

[더팩트 | 임실=최영 기자] 전북 임실군이 MZ세대의 다양한 생각을 군정에 반영하고 유연한 조직문화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젊은 공직자들로 구성된 혁신 주니어보드 2기를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2022년부터 시작한 임실군 주니어보드는 신규 공무원들을 위한 꿀팁 모음집을 제작・배포하는 등 젊은 세대의 눈높이에 맞춰 활동했다.

올해는 MZ 공무원 24명, 3팀으로 2기 주니어보드를 구성하고, 내년 8월까지 여러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먼저 지난달 27일 발대식 겸 1차 회의에서는 향후 주니어보드의 활동 과제 발굴과 토의가 이어졌다.

장기과제로 업무인수인계 매뉴얼 제작, 중단기 과제로 기존에 제작・배포했던 꿀팁 모음집의 개정과 주니어보드가 활성화돼 있는 타 우수기관 벤치마킹 등을 포함한 여러 활동에 대한 제안이 있었다.

이에 군은 회원들이 건강한 조직문화와 창의적인 혁신 창출을 위해 활동하는 만큼 주니어보드 활동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심민 군수는 "저연차 공직자들의 퇴직이 사회적인 이슈로 부각되는 요즘, 젊은 세대의 생각이 반영된 조직문화 개선은 필수 불가결한 것으로 생각된다"며 "혁신 주니어보드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군정 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