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세종교육회의, 세종시교육청에 정책제안서 전달

  • 전국 | 2024-09-05 16:41

정책제안서 전달식 가져…공동 및 분과 의제 총 17건 제안
세종교육의 내일 위한 학생 지원 강화·교권 회복 내용 담아


세종교육회의가 세종시교육청에 정책제안서를 전달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
세종교육회의가 세종시교육청에 정책제안서를 전달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

[더팩트ㅣ세종=김형중 기자]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과 세종교육회의(대표 의장 장수명)가 5일 청사 3층 접견실에서 ‘세종교육회의 정책제안서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는 최교진 세총시교육감과 장수명 세종교육회의 대표 의장을 비롯해 공동의장(신명희 교육국장, 최병조 행정수도시민연대 집행위원장, 이상미 전교조 세종지부장), 교육청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세종교육회의는 지난 6월까지는 공동 의제와 분과 의제에 관한 숙의와 토론 과정을 거쳤고, 7월에는 연찬회를 열어 관련 내용을 공유했으며, 8월에는 본회의를 열어 최종적으로 정책 제안서를 확정했다.

정책제안서의 주요 내용은 공동 의제와 분과 의제 총 17건으로 이루어져 있다.

공동 의제는 학생 지원 강화와 교권 회복의 중요성을 강조한 내용을 주로 담고 있으며 △생활, 정서, 학습 등에 대한 통합 지원 강화 △교권 존중과 공공성을 위한 권고 △교육청과 시청 협력을 통한 세종 지역 교육생태계 구성과 운영 등 총 3건으로 구성돼 있다.

분과 의제는 5개의 분과에서 제안한 내용을 분야별로 다양하게 담고 있으며 △세종교육 기초 학력 보장을 위한 정책 제안 △모두의 미래학교를 위한 지속가능성 확보 △지역의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중증장애인 학생 일자리 프로그램 운영 △마을교육지원센터 교육자원 연계 시스템 운영 및 마을교육활동가 역량 강화 등 총 14건으로 구성돼 있다.

장수명 세종교육회의 대표 의장은 "교육청에서 추진하는 정책은 아이들과 선생님들의 삶에 밀접한 관련이 있다"며 "아이들이 배움에 사각지대가 없고, 선생님들이 존중받는 학교 문화를 만들기 위해 더욱 고민하겠다"라고 말했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세종교육 현안에 대한 숙의와 토론으로 의미 있는 정책을 제안해 주신 것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세종교육회의에서 공들인 시간과 노력이 세종교육의 희망찬 내일로 이어지도록 2025년 주요 업무 계획과 본예산 편성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세종교육회의는 2023년 5월에 출범한 세종지역 민・관・학 협치 기구이며, 5개 분과 100여 명의 구성원으로 이루어져 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