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임실군, '2024 임실N치즈축제' D-30…성공추진 총력

  • 전국 | 2024-09-05 10:44

숙성치즈 활용 황금 10돈 이벤트, 2000미터 치즈늘리기, 천만송이 국화경관, 유럽형 장미원까지 관광객 인기몰이 기대

임실군이 '제10회 2024 임실N치즈축제'의 성공 개최를 위해 지난 4일 군청 종합상황실에서 준비 상황 보고회를 갖고 빈틈없는 축제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임실군
임실군이 '제10회 2024 임실N치즈축제'의 성공 개최를 위해 지난 4일 군청 종합상황실에서 준비 상황 보고회를 갖고 빈틈없는 축제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임실군

[더팩트 | 임실=최영 기자]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2024 임실N치즈축제'가 더 새롭고, 더 풍성하고, 더 차별화된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관광객을 맞이할 전망이다.

5일 임실군에 따르면 오는 10월 3일부터 6일까지 임실치즈테마파크와 치즈마을, 임실읍 일원에서 열리는 '제10회 2024 임실N치즈축제'를 앞두고 성공적인 축제 추진을 위한 만반의 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30여 일 앞으로 다가온 임실N치즈축제의 성공개최를 위해 군은 지난 4일 군청 종합상황실에서 심민 군수가 주재한 가운데 부서 및 유관기관 준비 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분야별 추진계획에 대해 면밀히 검토하는 한편, 관광객 안전 대책과 축제장 구성 등 축제 전반에 대해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논의가 주를 이뤘다.

4일간 개최되는 임실N치즈축제는 유럽형 장미원을 시작으로 화사하게 관광객을 맞이하고, 축제장 곳곳에 놓인 천만송이 국화꽃이 아름다운 가을날의 향연을 선사한다.

특히, 10주년을 기념해 △저지종 원유 이용 프리미엄 숙성치즈 홍보 △숙성치즈를 활용한 맛있는 퐁뒤체험 △숙성치즈 안에 숨겨진 황금 10돈의 행운 이벤트 △스트링 치즈를 활용한 2000m(1000mX2줄) 쭉쭉늘려 내치즈 등 남은 기간 계획 중인 다양한 신규 프로그램에 대한 완성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또한 관광객들 입장에서 안전하고 마음 편히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축제장의 전반적인 안전관리 계획 및 재해 대책을 꼼꼼히 마련한다.

임실경찰서와 소방서 등 관계기관과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유지해 나가면서, 축제장 내 향토 음식들이 적정 가격에 판매될 수 있도록 철저히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임실N치즈축제는 심민 군수의 재임 기간과 궤를 같이하고 있다. 민선 6기 시작과 함께 2015년 처음 개최된 임실N치즈축제는 첫 해 10만여 명에서 지난해 55만여 명을 기록하는 등 50여만 명이 찾는 대한민국 대표 문화관광 축제로 자라잡았다.

대한민국 유일의 치즈를 테마로 한 축제라는 차별화와 대한민국 최초의 치즈에서 최고의 치즈로 성장한 임실N치즈의 유명세에 더해 축제장을 가득 메운 천만송이 국화꽃 경관, 차별화된 체험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와 볼거리, 청정 임실에서 자란 50개월 미만의 한우 암소와 읍면 생활개선회에서 정성껏 만든 엄마표 향토 먹거리 등이 인기 비결이다.

심민 임실군수는 "올가을, 대한민국 치즈 수도 임실군에서 열리는 10주년 임실N치즈축제가 전국 각지에서 오는 수많은 관광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하겠다"며 "예년보다 더 풍성하고, 더 새로운 축제를 선보일 예정이니, 많이들 오셔서 치즈축제의 색다른 매력에 빠져보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