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화성시 국가지질공원 교육·탐방 프로그램 마련

  • 전국 | 2024-09-04 16:51
화성시청 전경./화성시
화성시청 전경./화성시

[더팩트ㅣ화성=조수현 기자] 경기 화성시는 11월까지 지역 지질유산을 현장에서 알아갈 수 있는 ‘국가지질공원 교육·탐방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4일 밝혔다.

시는 2월 환경부로부터 국가지질공원으로 인증받은 화성국가지질공원을 교육 자원으로 활용하기 위해 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시는 초·중·고등학생과 가족 단위 탐방객 등 참여자의 특성과 연령 수준을 고려해 프로그램을 3개 맞춤형으로 준비했다.

‘지오 명랑 탐사단 프로젝트’는 초등 5~6학년생과 중학교 학급단체가 대상이며, 지질명소에서 미션을 수행해 획득한 지질명소 이미지 카드로 화성국가지질공원의 특성을 배울 수 있게 프로그램을 짰다.

‘여기가 바로! 화성e지오’는 중·고교 학급단체·동아리가 대상이며, 국가지질공원의 가치와 특징을 탐구하고 탐색하는 ‘탐탐지오 미션활동’, 화성국가지질공원 8개 명소를 활용한 ‘지오마블 게임’, 고정리 공룡알 화석산지·우음도를 담은 화성e지오 숏폼(영상) 제작 등을 한다.

‘화성 지오로(路)가보자Go!’는 가족 단위 탐방객이 대상이며, 지질명소 탐방과 함께 주변 관광명소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코스로 구성했다. 가족과 함께 미션을 수행하는 ‘패밀리지오 가족 미션활동’, 갯벌 체험 등 지역 체험마을을 즐기는 ‘지오 패밀리 체험’등이 있다.

시는 모두 14차례 교육하며, 회차당 30명씩 모두 420여 명을 대상으로 한다.

시는 학생과 동아리는 앞서 모집을 마쳤으며, 가족 단위 탐방 프로그램 참가자는 이달 중 모집할 계획이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화성국가지질공원이 지구과학 현장 교육과 관광의 명소로 도약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