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여수해경, 급유선 및 어선 대상 해양오염사고 예방 집중 점검

  • 전국 | 2024-09-02 16:26

기상 악화와 해양 종사자 부주의로 의한 오염 사고 예방

해양오염사고 예방 점검에 나서는 해경./여수해양경찰서
해양오염사고 예방 점검에 나서는 해경./여수해양경찰서

[더팩트ㅣ광양=진규하 기자 ] 전남 여수·광양항 내 입·출항하는 선박을 대상으로 해양오염을 유발하는 불법행위 근절과 사고 예방을 위한 집중 점검이 이루어진다.

여수해경은 27일까지 약 4주간 여수와 광양항 일원 급유선 및 어선을 대상으로 기상 악화에 따른 해양 사고와 종사자 부주의에 의한 해양오염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대대적인 점검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주요 점검 사항으로는 태풍 내습기 기상악화에 따른 해양 사고 예방, 기름 이송 시 호스 파손 및 부주의에 의한 넘침 사고 예방, 선박오염물질기록부 기록·관리, 오염방지설비 작동상태 유지 등을 집중적으로 살필 예정이다.

특히, 올해 6월 25일부터 선박의 입항 및 출항 등에 관한 법률이 개정·시행됨에 따라 총톤수 100톤 이상 선박과 선박검사증서(또는 어선검사증서)상 정원 15인 이상인 선박이 폐기물기록부 의무 비치 대상으로 포함되어 이에 따른 개정 사항 홍보 및 계도 조치도 병행할 방침이다.

여수해경 관계자는 "이번 점검을 통해 해양 종사자들의 자발적인 해양오염 예방 활동과 사고 예방을 위한 의식이 개선 될 수 있도록 점검과 함께 교육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