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일 친선교류전 등 4개 국제·국내 대회 동시 개최
[더팩트ㅣ서천=노경완 기자] 충남 서천군(군수 김기웅)은 중국, 일본 등 6개국이 참가하는 '2024 서천 동아시아역도선수권대회'가 오는 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서천군민체육관에서 개최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동아시아역도연맹, 2024 서천동아시아역도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 등이 주최·주관하고 서천군과 서천군체육회 후원으로 개최된다.
동아시아역도연맹 결성 이후 처음 열리는 국제대회로 지난 2020년에 개최 예정이었으나 전 세계적인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으로 잠정 연기됐다.
동아시아역도연맹 회원국은 우리나라를 비롯해 중국, 일본, 대만, 홍콩, 몽골, 마카오, 북한 등 8개국이며 이번에는 북한과 마카오를 제외한 6개국 100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파리올림픽 은메달리스트 박혜정(고양시청)이 올림픽 후 처음 출전하는 등 많은 역도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또한 한·중·일 친선교류전, 2024 한국실업역도연맹회장배, 전국대학생역도선수권대회가 동시에 개최돼 500여 명의 선수 및 관계자들이 서천군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서천군은 성공적 대회 개최를 위해 쾌적하고 안전한 경기 시설과 주변환경 등을 정비하고 숙소, 음식 등으로 불편함이 없도록 민·관이 협력해 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김기웅 서천군수는 "국내·외 선수들이 최상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안전하고 성공적인 대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국제적 역도대회를 발판삼아 전 세계에 스포츠 메카 서천군을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